Page 100 - 인공지능 수학 교과서
P. 100
추세선과 예측
자료의 경향성을 추세선으로 나타내고, 예측에 이용할 수 있다.
생각 열기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다시 쇼핑몰에 접속하면 나에
게 꼭 맞는 상품 광고가 메인 화면에 보여지는 경우가 있다. 어떻게 나
의 소비 취향을 알고 맞춤형 광고가 보여지는 것일까? 인공지능이 소
비자가 검색한 상품이나 실제 구매한 상품에 대한 자료를 저장하고, 이
자료를 이용하여 소비자 취향에 맞는 맞춤형 광고를 보여주는 것이다.
? 고객의 소비 경향성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과거에 생성된 자료를 통해 원인과 그 결과를 분석하여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어떤 하나의 결과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일상생활에
서 생산되는 자료의 규모가 방대하기 때문에 과거에 생성된 자료를 통해 미래를 예측
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최근에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료 처리 기술이 발전하면서 다양한 자료로부터 적절
한 경향성을 찾아서 예측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자료의 경향성을 다루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직선을 이용한 예측 모델에 대해
알아보자.
예측하려면 이 많은 자료를
자료의 입력이 다 익혀야 할 텐데 …
완료되었습니다.
예측 결과는 입니다
98 Ⅲ. 분류와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