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02 - 여행지리 교과서
P. 202

꿈잡이 여행
                 대주제
                프로젝트                세계 자연 유산의 가치를 활용한                                            60~65쪽
                  활동                                               상품 개발하기

                                     세계 자연 유산의 보편적 가치는 인류에게 자연적 중요성을 깨닫게 해

                                    준다. 자연 유산의 보편적 가치를 보전하면서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되며 지
                                    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해 보자.




                  활동 목표
                 지구 환경의 다양성과 지속 가능성
                 을 위해 보호해야 할 지역의 가치를     1단계         ➊  모둠별로 세계 자연 유산을 선정하고, 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탐색할 수 있다.               준비하기
                                                     ➋  책, 신문, 인터넷 등을 활용하여 해당 세계 자연 유산의 보편적 가치와 등재 기준에 관
                                                       해 기본적으로 필요한 지식을 갖춘다.



                 길잡이
                 세계 자연 유산 등재 시 가장 중요                 ➊  우리 모둠에서 선정한 세계 자연 유산의 보편적 가치와 등재 기준을 조사하여 정리한다.
                                         2단계
                 한 사항
                                         조사하기
                 ①  탁월한 보편적 가치 유무                       우리 모둠에서 선정한
                 ② 진정성 충족 여부                              세계 자연 유산
                 ③  보호와 관리 체계 구축 여부

                                                           보편적 가치
                 세계 자연 유산 등재 기준
                 ①  최상의 자연 현상이나 자연미를
                   지닌 지역
                 ②  생명의 기록, 지형의 지질학적                        등재 기준
                   진행 과정, 지구 역사상 주요 단
                   계를 입증하는 사례 지역
                 ③  생태학적, 생물학적 주요 진행
                   과정을 입증하는 사례 지역
                                                     ➋  ➊에서 선정한 세계 자연 유산의 보편적 가치를 반영한 상품을 개발해 보자(상품 유형
                 ④  생물학적 다양성의 보존을 위한
                   자연 서식지를 포괄하는 지역                     2개 이상을 포함).
                                                        상품 유형    상품명                     상품화 방안


                                                         기념품



                                                        생활용품



                                                        로컬 푸드



                                                        체험 상품







                 200
   197   198   199   200   201   202   203   204   205   206   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