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97 - 여행지리 교과서
P. 197

핵심 역량      창의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및 의사 결정력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      정보 활용 능력




                                               3단계         ➊  아래의 빈 곳에 앞의 활동에서 만든 나의 여행 명언의 의미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카드
                                               제작하기          디자인을 구상하여 그려 본다.

                                                           ➋  완성된 그림 위의 적절한 곳에 여행 명언을 배치하여 카드 디자인을 완성한다.
                       길잡이
                                                  예시
                       여행 명언 카드 제작 방법
                       •  여행 명언 카드를 그리기 위한 색
                        연필과 별도의 종이를 준비한다.
                       •  모둠원의 의견을 모두 반영한 카
                        드 디자인이 되도록 충분히 논의
                        한다.

                                                             여행의 목적은
                                                        여행의 목적지에 있지 않다.
















                                               4단계         ➊  완성한 모둠별 여행 명언 카드를 교실 벽에 전시하고, 여행 명언 카드의 제작 의도와
                                               발표하기          내용을 다른 모둠에게 설명한다.
                                                           ➋  여행 명언 카드를 가장 잘 만든 모둠과 가장 잘 설명한 모둠을 투표로 뽑는다.















                              스스로 평가하기

                                                        평가 기준                                              평가

                       여행이 개인의 삶에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설명할 수 있는가?
                       내가 만든 여행 명언은 여행의 진정한 의미를 잘 함축하고 있는가?

                       모둠에서 만든 여행 명언 카드 디자인은 여행 명언의 내용을 잘 표현하였는가?



                        • 나는 모둠 활동에서                                                                                을/를 하였다.
                        • 우리 모둠에서 만든 여행 명언 카드 디자인은                                          (이)라는 점에서 자랑할만하다.



                                                                                                                     195
   192   193   194   195   196   197   198   199   200   201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