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97 - 여행지리 교과서
P. 197
핵심 역량 창의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및 의사 결정력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 정보 활용 능력
3단계 ➊ 아래의 빈 곳에 앞의 활동에서 만든 나의 여행 명언의 의미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카드
제작하기 디자인을 구상하여 그려 본다.
➋ 완성된 그림 위의 적절한 곳에 여행 명언을 배치하여 카드 디자인을 완성한다.
길잡이
예시
여행 명언 카드 제작 방법
• 여행 명언 카드를 그리기 위한 색
연필과 별도의 종이를 준비한다.
• 모둠원의 의견을 모두 반영한 카
드 디자인이 되도록 충분히 논의
한다.
여행의 목적은
여행의 목적지에 있지 않다.
4단계 ➊ 완성한 모둠별 여행 명언 카드를 교실 벽에 전시하고, 여행 명언 카드의 제작 의도와
발표하기 내용을 다른 모둠에게 설명한다.
➋ 여행 명언 카드를 가장 잘 만든 모둠과 가장 잘 설명한 모둠을 투표로 뽑는다.
스스로 평가하기
평가 기준 평가
여행이 개인의 삶에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설명할 수 있는가?
내가 만든 여행 명언은 여행의 진정한 의미를 잘 함축하고 있는가?
모둠에서 만든 여행 명언 카드 디자인은 여행 명언의 내용을 잘 표현하였는가?
• 나는 모둠 활동에서 을/를 하였다.
• 우리 모둠에서 만든 여행 명언 카드 디자인은 (이)라는 점에서 자랑할만하다.
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