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99 - 여행지리 교과서
P. 199

핵심 역량    창의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및 의사 결정력
                                        꿈잡이 여행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      정보 활용 능력
                       대주제
                     프로젝트             안전한 여행을 위한                                                              34~35쪽
                        활동                                정보를 그림으로 표현하기


                                        여행하기 전에 여행 가고 싶은 나라의 기본 정보를 알고 가면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고, 여행지에서의 위험
                                      상황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우리 모두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여행 정보를 시각화 자료로 만들어 보자.



                        활동 목표
                       안전한 여행을 위한 여행지 정보를                  ➊  여행 가고 싶은 한 국가를 정한다.
                                               1단계
                       전달하는 시각화 자료를 제작할 수
                                               계획하기
                       있다.                                 ➋  여행 가고 싶은 국가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정리한다.

                                               2단계         ➊  조사한 여행지 정보를 모둠원들에게 설명한다.
                                               준비하기        ➋  조사 내용 중 안전한 여행을 위해 표현할 여행지 정보를 정한다.

                                                                         ⌱  인도인은 만나고 헤어질 때 '나마스테'라는 인사말과 함께 두 손을 모으

                                                              문화 예절 정보
                                                                            고 가볍게 고개를 숙인다.
                                                               음식 정보
                                                               안전 정보

                                                               언어 정보
                                                               교통 정보
                                                               건강 정보

                       길잡이
                       여행지 정보를 누구나 빠르고 쉽게      3단계         여행지 정보를 간단한 그림으로 표현한다.
                       공감할 수 있도록 단순화한 간단한      실행하기          예시                          나의 여행지 정보
                       그림 문자를 사용하여 표현한다.





















                              스스로 평가하기

                                                         평가 기준                                              평가
                       여행지 정보 수집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는가?

                       안전한 여행을 위한 여행지 정보를 기억하고 있는가?

                       여행지 정보가 직관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잘 표현하였는가?


                                                                                                                     197
   194   195   196   197   198   199   200   201   202   203   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