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99 - 여행지리 교과서
P. 199
핵심 역량 창의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및 의사 결정력
꿈잡이 여행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 정보 활용 능력
대주제
프로젝트 안전한 여행을 위한 34~35쪽
활동 정보를 그림으로 표현하기
여행하기 전에 여행 가고 싶은 나라의 기본 정보를 알고 가면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고, 여행지에서의 위험
상황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우리 모두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여행 정보를 시각화 자료로 만들어 보자.
활동 목표
안전한 여행을 위한 여행지 정보를 ➊ 여행 가고 싶은 한 국가를 정한다.
1단계
전달하는 시각화 자료를 제작할 수
계획하기
있다. ➋ 여행 가고 싶은 국가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정리한다.
2단계 ➊ 조사한 여행지 정보를 모둠원들에게 설명한다.
준비하기 ➋ 조사 내용 중 안전한 여행을 위해 표현할 여행지 정보를 정한다.
⌱ 인도인은 만나고 헤어질 때 '나마스테'라는 인사말과 함께 두 손을 모으
문화 예절 정보
고 가볍게 고개를 숙인다.
음식 정보
안전 정보
언어 정보
교통 정보
건강 정보
길잡이
여행지 정보를 누구나 빠르고 쉽게 3단계 여행지 정보를 간단한 그림으로 표현한다.
공감할 수 있도록 단순화한 간단한 실행하기 예시 나의 여행지 정보
그림 문자를 사용하여 표현한다.
스스로 평가하기
평가 기준 평가
여행지 정보 수집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는가?
안전한 여행을 위한 여행지 정보를 기억하고 있는가?
여행지 정보가 직관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잘 표현하였는가?
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