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19 - 여행지리 교과서
P. 219

핵심 역량      창의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및 의사 결정력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      정보 활용 능력




                       진로 여행 카드 제작 방법          3단계         ➊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아래 예시를 참고하여 진로 여행 카드를 만들어 본다.
                       카드 앞면                   실행하기
                       •  자신의 미래 모습은 자신이 장래
                        에 활동하게 될 모습을 상상하며         카드 앞면                                 카드 뒷면
                        자유롭게 그려 본다.
                       •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계획은
                        관련 학과 진학이나 직업 체험 등
                        의 구체적인 내용으로 작성한다.


                       카드 뒷면
                       •  자신의 진로와 관련 있는 여행은
                        국내와 국외 중 한 곳을 선정한다.
                       •  자신이 여행하고자 하는 곳의 대
                        표적인 사진을 검색하여 카드에
                        붙인다.
                       •  여행 경로와 활동은 여행지 중 대
                                                   직업명:  사진작가                            여행 주제:  아름다운 풍광을 사진으로 담기
                        표적인 한 곳을 선정하여 간략하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계획                      여행 지역:  제주도
                        게 작성한다.
                                                  동아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진을 찍는 연습을              여행에서 할 일
                                                  하고, 사진과 관련된 이론적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세계 자연 유산으로 등재된 제주도의 한라산에
                                                  대학에 진학한다. 또한 사진 공모전에도 적극적            오르며 다양한 사진 기법을 적용하여 사진 촬영
                                                  으로 참여한다.                             을 경험한다.






                                                           ➋  옆에 있는 학생과 함께 상대방의 카드 앞면만 보고 카드 뒷면의 내용을 맞히는 활동을
                                                             한다.














                              스스로 평가하기


                                                        평가 기준                                             평가
                       진로와 여행 주제 및 지역에 적절한 카드를 만들었는가?

                       여행지의 대표 사진과 여행 코스가 여행 주제에 적합한가?
                       진로 여행 카드의 제작 의도를 친구들에게 잘 설명하였는가?



                          활동 과정에서 느낀 점이나 배운 점이 있으면 써 보자.






                                                                                                                     217
   214   215   216   217   218   219   220   221   222   223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