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19 - 여행지리 교과서
P. 219
핵심 역량 창의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및 의사 결정력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 정보 활용 능력
진로 여행 카드 제작 방법 3단계 ➊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아래 예시를 참고하여 진로 여행 카드를 만들어 본다.
카드 앞면 실행하기
• 자신의 미래 모습은 자신이 장래
에 활동하게 될 모습을 상상하며 카드 앞면 카드 뒷면
자유롭게 그려 본다.
•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계획은
관련 학과 진학이나 직업 체험 등
의 구체적인 내용으로 작성한다.
카드 뒷면
• 자신의 진로와 관련 있는 여행은
국내와 국외 중 한 곳을 선정한다.
• 자신이 여행하고자 하는 곳의 대
표적인 사진을 검색하여 카드에
붙인다.
• 여행 경로와 활동은 여행지 중 대
직업명: 사진작가 여행 주제: 아름다운 풍광을 사진으로 담기
표적인 한 곳을 선정하여 간략하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계획 여행 지역: 제주도
게 작성한다.
동아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진을 찍는 연습을 여행에서 할 일
하고, 사진과 관련된 이론적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세계 자연 유산으로 등재된 제주도의 한라산에
대학에 진학한다. 또한 사진 공모전에도 적극적 오르며 다양한 사진 기법을 적용하여 사진 촬영
으로 참여한다. 을 경험한다.
➋ 옆에 있는 학생과 함께 상대방의 카드 앞면만 보고 카드 뒷면의 내용을 맞히는 활동을
한다.
스스로 평가하기
평가 기준 평가
진로와 여행 주제 및 지역에 적절한 카드를 만들었는가?
여행지의 대표 사진과 여행 코스가 여행 주제에 적합한가?
진로 여행 카드의 제작 의도를 친구들에게 잘 설명하였는가?
활동 과정에서 느낀 점이나 배운 점이 있으면 써 보자.
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