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15 - 여행지리 교과서
P. 215
핵심 역량 창의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및 의사 결정력
꿈잡이 여행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 정보 활용 능력
대주제
프로젝트 162~165쪽
활동 지속 가능한 여행 상품 홍보 영상 만들기
앞으로의 여행은 자신만의 개성을 살리면서 나와 여행지의 주민이 모두 행복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여행
이 되어야 한다. 우리 지역의 지속 가능한 여행 상품을 만들어 보고, 이를 홍보할 방안을 찾아보자.
활동 목표
지속 가능한 여행의 의미를 이해하 ➊ 모둠별로 개발하고자 하는 여행 상품의 공간적 범위를 결정한다.
1단계
고, 우리 지역의 지속 가능한 여행
계획하기
상품을 홍보할 수 있다. ➋ ➊에서 결정된 지역 안에 있는 여행 자원을 찾아본다.
➌ 포스트잇에 여행 자원을 적고 모둠 게시판에 붙인다.
길잡이 2단계 ➊ 게시판에 붙어 있는 여행 자원을 모둠별로 분류하여 정리한다.
지역의 범위 선정 준비하기
너무 광범위한 범위를 설정하게 되 ⌱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 등
면 다루어야 할 여행 자원이 많아지
게 되므로 특정 지역이나 장소 위주
➋ 여행 경로를 결정하고 지속 가능한 여행 상품의 이름을 지어 본다.
로 선정한다.
➌ 개발한 여행 상품을 지도 위에 표시해 본다.
영상 제작 시 유의 사항
• 지속 가능한 여행과 관련된 30초
동영상에 담을 수 있는 장면 수를
정한다. 3단계 ➊ 모둠별 구성원의 역할을 분담하고, 영상을 어떻게 구성할지 이야기판을 만들어 본다.
•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짧은 문 실행하기 ➋ 이야기판을 바탕으로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고 영상을 촬영한다.
장이나 단어, 사진 또는 그림으로
제시하여 누구나 한눈에 이해할 ➌ 모둠원 전체가 모여 촬영한 영상을 검토하고 손수 제작물(UCC)로 만든다.
수 있도록 구성한다.
• 주제에 적합한 이야기판을 작성 영상 제목:
하고, 그에 맞는 장면을 연출한다.
영상 이야기판
#1 화면 #2 화면 #3 화면 #4 화면
설명
자막
스스로 평가하기
평가 기준 평가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여행에 대한 이해도가 이전보다 나아졌는가?
우리 지역의 지속 가능한 여행 상품을 소개하는 창의적인 영상을 만들었는가?
활동 과정에서 모둠원들과 잘 협동하였는가?
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