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17 - 여행지리 교과서
P. 217

핵심 역량      창의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및 의사 결정력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      정보 활용 능력




                       가상 잡지 작성 방법             3단계         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아래 예시를 참고하여 가상 잡지를 만들어 본다.
                       특집 기사                   제작하기
                       •  개인적인 의견을 배제하고 최대
                        한 사실적인 자료를 기사로 쓸 수
                                                  특집 기사                               광고
                        있도록 한다.
                       •  이모티콘, 통신체 등의 사용은 지                                           어서 와! 가상 현실은
                        양한다.
                                                                                       처음이지?
                       인터뷰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여행이 나타났다!
                       •  인물의 업적을 자료를 중심으로
                                                                                       이제 여행지를 직접 보고 결정하세요.
                        작성한다.
                       •  대담자와 질문을 주고받는 대담                                                                   - ○○○ 여행사
                        형식으로 작성한다.

                       광고
                       •  사진 자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  상품 소개 등 다양한 분야의 광고     해저 호텔을 가서 보다
                        로 구성한다.
                       •  보는 사람의 흥미를 끌 수 있는 광     아쿠아리움 앞에서 물속의 광경을 신비롭게 본 경험이
                        고 문구를 넣는다.               있나요? 눈으로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신기한데, 물속에
                                                 잠겨서 하룻밤을 보내는 것은 어떤 기분일까요? 해저 호
                                                 텔은 바닷속 풍경을 즐기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
                                                 는 장소입니다. 안락하고 편안한 객실에서 물고기들을 볼
                                                 수 있으며 이색적으로 디자인된 호텔 안의 부대 시설을
                                                 즐기며 쉴 수 있습니다.







                                               4단계         완성된 가상 잡지를 수업 구성원 모두와 공유하고, 모둠 대표가 제작 의도와 내용을 발표
                                               발표하기        한다.









                              스스로 평가하기


                                                        평가 기준                                             평가
                       활동을 통해 미래의 여행에 대한 이해도가 이전보다 나아졌는가?

                       미래의 여행을 소개하는 독창적인 가상 잡지를 만들었는가?
                       활동 과정에서 모둠원들과 잘 협동하였는가?



                          활동 과정에서 느낀 점이나 배운 점이 있으면 써 보자.






                                                                                                                     215
   212   213   214   215   216   217   218   219   220   221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