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 - 생활과 과학 교과서
P. 6
이 책의 구성 이 책은 건강, 식품, 미용, 의복, 건축, 교통, 문화, 종합 예술 속의 과학이
자기 주도 학습에 적합한 4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원 시작
대단원 도입부의 삽화는 이 단원에서 학습
하게 될 요소를 재구성하여 보여 줍니다.
또한 각 단원을 학습한 후 수행해야 할 직
업 프로젝트 활동을 안내합니다.
단원 학습
01 자기 주도 학습
일상생활과 관련된 흥미롭고 구체적인 상
황을 통해 스스로 호기심을 갖고 학습할 필
요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해당 중단원 전
체나 도입에 필요한 핵심 질문에 대해 자유
롭게 이야기해 보고 답을 찾는 과정에서 탐
구할 과학적 원리가 무엇인지 찾을 수 있습
니다.
02 자기 주도 학습
주제 학습과 관련한 생활 속의 사례에서 궁
금한 내용을 찾고 이에 관한 답을 찾는 다
양한 형태의 탐구 활동(조사, 분석, 토의, 그
리기, 만들기, 실험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과학 원리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자기 주도
적으로 탐구하고 과정과 결과를 논의하는
과정에서 증거에 기초한 논증과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고, 지식, 탐구 능력, 핵심
역량 함양 정도를 점검할 수 있습니다.